Unity Vertex fragment shader examples
https://docs.unity3d.com/kr/current/Manual/SL-VertexFragmentShaderExamples.html
버텍스 및 프래그먼트 셰이더 예제
이 페이지에서는 버텍스 및 프래그먼트 프로그램 예제를 다룹니다. 셰이더에 대한 기본 안내는 셰이더 튜토리얼을 참조하십시오: 1부 및 2부. 표준 머리티얼 셰이더를 작성하는 쉬운 방법을 살펴보려면 표면 셰이더를 참조하십시오.
아래 예제는 zip 형식 Unity 프로젝트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씬 설정
만약 Unity의 Scene View, Hierarchy View, Project View, __Inspector__에 대해 아직 익숙하지 않다면 지금 잠시 시간을 내어 매뉴얼의 초반에 있는 섹션을 Unity 기본부터 읽어 볼 수 있습니다.
가장 먼저 할 일은 셰이더를 테스트하는 데에 사용할 오브젝트를 몇 개 만드는 일입니다. 메인 메뉴에서 Game Object > 3D Object > Capsule__을 선택해야 합니다. 다음으로 카메라가 캡슐을 바라보도록 위치시켜야 합니다. 계층 구조에서 캡슐을 더블 클릭하여 씬 뷰의 포커스를 맞춘 후 메인 카메라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메인 메뉴에서 Game object__ > __Align with View__를 클릭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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