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 연산자들

 기본 연산자

설명

x.y

멤버 액세스 연산자

f(x)

메서드 및 대리자 호출

a[x]

배열 및 인덱서 액세스

x++

후위 증가

x--

후위 감소

new T(...)

개체 및 대리자 생성

new T(...){...}

이니셜라이저를 사용한 개체 생성. 개체 및 컬렉션 이니셜라이저(C# 프로그래밍 가이드)를 참조하십시오.

new {...}

익명 개체 이니셜라이저. 익명 형식(C# 프로그래밍 가이드)을 참조하십시오.

new T[...]

배열 생성. 배열(C# 프로그래밍 가이드)을 참조하십시오.

typeof(T)

T에 대한 System.Type 개체 가져오기

checked(x)

checked 컨텍스트에서 식 계산

unchecked(x)

unchecked 컨텍스트에서 식 계산

default (T)

T 형식의 기본값 가져오기

delegate {}

익명 함수(익명 메서드)

단항 연산자

설명

+x

ID

-x

부정 연산

!x

논리 부정 연산

~x

비트 부정 연산

++x

전위 증가

--x

전위 감소

(T)x

x를 형식 T 형식으로 명시적 변환

승제 연산자

설명

*

곱하기

/

나누기

%

나머지

가감 연산자

설명

+ y

더하기, 문자열 연결, 대리자 결합

- y

빼기, 대리자 제거

시프트 연산자

설명

<< y

왼쪽 시프트

>> y

오른쪽 시프트

관계 및 형식 연산자

설명

< y

보다 작음

> y

보다 큼

<= y

작거나 같음

>= y

크거나 같음

is T

x가 T이면 true를 반환하고,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.

as T

T로 형식화된 x 또는 null(x를 T로 형식화할 수 없는 경우)을 반환합니다.

같음 연산자

설명

== y

같음

!= y

같지 않음

할당 및 익명 연산자

설명

=

할당 연산자

x op= y

다음 연산자를 지원하는 복합 할당: +=-=*=/=%=&=|=!=<<=>>=

(T x) => y

익명 함수(람다 식)

논리, 조건 및 null 연산자

범주

설명

논리곱

& y

정수 비트 AND, Boolean 논리 AND

논리 XOR 연산자

^ y

정수 비트 XOR, Boolean 논리 XOR

논리합

| y

정수 비트 OR, Boolean 논리 OR

조건부 논리곱 연산자

&& y

x가 true인 경우에만 y를 계산합니다.

조건부 논리합 연산자

|| y

x가 false인 경우에만 y를 계산합니다.

Null 결합

?? y

x가 null인 경우 y로 계산하고, 그렇지 않으면 x로 계산합니다.

조건

?: y : z

x가 true이면 y로 계산되고 x가 false이면 z로 계산됩니다.



출처: https://jinygo.tistory.com/13 [새로운 세상을 향하여!!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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