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 연산자들
기본 연산자
식 | 설명 |
---|---|
x.y | 멤버 액세스 연산자 |
f(x) | 메서드 및 대리자 호출 |
a[x] | 배열 및 인덱서 액세스 |
x++ | 후위 증가 |
x-- | 후위 감소 |
new T(...) | 개체 및 대리자 생성 |
new T(...){...} | 이니셜라이저를 사용한 개체 생성. 개체 및 컬렉션 이니셜라이저(C# 프로그래밍 가이드)를 참조하십시오. |
new {...} | 익명 개체 이니셜라이저. 익명 형식(C# 프로그래밍 가이드)을 참조하십시오. |
new T[...] | 배열 생성. 배열(C# 프로그래밍 가이드)을 참조하십시오. |
typeof(T) | T에 대한 System.Type 개체 가져오기 |
checked(x) | checked 컨텍스트에서 식 계산 |
unchecked(x) | unchecked 컨텍스트에서 식 계산 |
default (T) | T 형식의 기본값 가져오기 |
delegate {} | 익명 함수(익명 메서드) |
단항 연산자
승제 연산자
가감 연산자
시프트 연산자
관계 및 형식 연산자
식 | 설명 |
---|---|
x < y | 보다 작음 |
x > y | 보다 큼 |
x <= y | 작거나 같음 |
x >= y | 크거나 같음 |
x is T | x가 T이면 true를 반환하고,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. |
x as T | T로 형식화된 x 또는 null(x를 T로 형식화할 수 없는 경우)을 반환합니다. |
같음 연산자
할당 및 익명 연산자
논리, 조건 및 null 연산자
범주 | 식 | 설명 |
---|---|---|
논리곱 | x & y | 정수 비트 AND, Boolean 논리 AND |
논리 XOR 연산자 | x ^ y | 정수 비트 XOR, Boolean 논리 XOR |
논리합 | x | y | 정수 비트 OR, Boolean 논리 OR |
조건부 논리곱 연산자 | x && y | x가 true인 경우에만 y를 계산합니다. |
조건부 논리합 연산자 | x || y | x가 false인 경우에만 y를 계산합니다. |
Null 결합 | X ?? y | x가 null인 경우 y로 계산하고, 그렇지 않으면 x로 계산합니다. |
조건 | x ?: y : z | x가 true이면 y로 계산되고 x가 false이면 z로 계산됩니다. |
출처: https://jinygo.tistory.com/13 [새로운 세상을 향하여!!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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