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ixelDepth SceneDepth

PixelDepth

PixelDepth 는 현재 렌더링되고 있는 픽셀의 깊이 또는 카메라에서의 거리를 출력하는 표현식입니다. 자세한 값 사용법에 대해서는 PixelDepth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 
결과망 (클릭하면 확대)
이 예제에서 머티리얼 네트워크는 바닥에 적용되었습니다. 바닥과의 거리가 2048 유닛 이상으로 멀어지면서 두 색이 어떻게 선형 보간 혼합되고 있는지 살펴봅시다. Power 표현식을 사용해서 두 색 간의 대비값을 증폭시켜 좀 더 유의미한 시각적 결과를 내고 있습니다.

SceneDepth

SceneDepth 는 기존의 씬 깊이를 출력하는 표현식입니다. PixelDepth 와 비슷하나, PixelDepth 는 현재 그려지고 있는 픽셀의 깊이만 샘플링할 수 있는 반면, SceneDepth 는 어느 위치의 깊이도 샘플링할 수 있습니다.
반투명 머티리얼만 SceneDepth 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항목 설명
입력

UVs"텍스처" 샘플링 깊이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UV 텍스처 좌표를 받습니다.
 
결과망 (클릭하면 확대)
이 예제에서는 반투명 구체에 머티리얼 네트워크를 적용시켰습니다. SceneDepth 노드가 구체 표면의 픽셀이 아닌 구체 뒤의 픽셀을 읽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깊이를 정규화한 결과는 0.0 에서 1.0 까지의 선형 범위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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